P.D.P : Pie De Perro
안녕하세요! PDP(뻬데뻬, Pie De Perro)입니다.
스페인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축구’인데요, 세계 최고의 축구 실력을 자랑하는 스페인 대표팀처럼 외대에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기 위해 모인 동아리가 Pie De Perro입니다.
Pie De Perro는 스페인어로 ‘개발’이란 뜻인데요, 흔히 ‘개발’은 축구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을 보고 일컫는 말이지만, Pie De Perro는 축구를 꽤나 잘 하는 동아리입니다.
Pie De Perro는 목요일과 토요일, 일주일에 두 번 모여서 축구를 합니다. 보통 외대 운동장에서 연습을 하지만 가끔은 다른 과, 다른 학교의 축구 동아리와 미리 약속한 후에 학교 밖에 구장을 빌려서 시합을 합니다. 그리고 3월에 있는 외대 월드컵과 9월에 있는 서양어대 유로컵 때는 스페인어과를 대표해 경기에 나섭니다.
Pie De Perro는 저학년 후배들뿐만 아니라 선배들의 참여도 큰 동아리입니다. ‘축구’라는 단체 스포츠 특성상 같은 유니폼을 입고, 함께 땀을 흘리고, 함께 대자보를 그리고 응원하다보면 어느새 모두가 하나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아리 활동 외에도 동기들, 선후배들끼리 자주 어울리며 학교생활, 학업에 대한 고민부터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나누며 그 누구보다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Pie De Perro는 축구를 잘하지 않더라도, 축구를 잘 모르더라도, 축구에 관심이 있고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뻬데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