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la : 스페인어과 지역학회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스페인·중남미 지역학회 AULA입니다.
AULA는 '교실'이라는 뜻으로, 작은 교실 안에서 자유롭게 지적 교류가 이루어지는 큰 대화의 광장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1980년대에 결성되어 4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동아리입니다.
아울라는 스페인 및 중남미의 사회·경제·역사·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스페인과 중남미 전반에 관하여 매주 자체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스페인어권 국가들에 대한 지식을 자발적으로 탐구하고, 세미나를 통해 부원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매주 화요일 정모 외에도, 스페인어과 예술제에서 학과 전체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세미나를 통해 나눈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1982년 첫 창간호를 시작으로 아울라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학회지 집필 및 발간이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ULA의 부원들은 누구나, 스페인어권 국가에 관한 내용이라면 주제과 상관 없이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학회지에 실을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학회지를 쓰다가 지칠 때에는 강의실을 벗어나 스페인과 중남미 음식 체험, 영화 감상, 재학생 간 MT, 소풍 등의 황동을 통해 부원들 간의 친목 도모를 즐기기도 합니다. 또한, 신년회와 홈커밍을 통해 졸업한 선배들과의 교류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고, 좋은 사람들과의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AULA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